"고객중심 경영성과"…캐논코리아, NCSI 복합기 부문 1위

"서비스 사각지대 해소·기술력 높여 고객 경험 차별화"

스마트 오피스용 디지털 복합기 imageRUNNER ADVANCE DX C3935i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캐논코리아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5년 2분기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복합기(프린터) 부문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NCS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가 공동 개발한 고객 만족 측정 지표다.

캐논코리아 관계자는 "전국 12개 지역 서비스 거점과 680개 이상의 파트너사로 구성된 전국 단위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해 서비스 사각지대 해소에 주력해왔다"며 "국내 사무기 업계에서 유일하게 경기도 안산에 대규모 생산공장과 자체 연구소를 운영하며 제품·서비스 품질 향상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캐논코리아는 '서비스 인증 평가(Service Meister) 제도'를 도입해 서비스 사원 등에 마이스터 자격을 부여하고 있다. 현재 약 1800명의 마이스터가 활동하고 있다.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이사는 "고객 기대를 뛰어넘는 제품과 서비스로 토털 이미징 설루션 기업의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ideaed@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