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슈퍼캣 신작 '프로젝트 OQ' 퍼블리싱 계약 체결
- 김민재 기자

(서울=뉴스1) 김민재 기자 = 카카오게임즈(293490)가 슈퍼캣이 개발 중인 신작 '프로젝트 OQ(가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프로젝트 OQ'는 레트로 도트 감성과 개성 있는 연출이 특징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슈퍼캣의 2D 그래픽 엔진을 기반으로 독창적인 비주얼을 구현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계약을 통해 '프로젝트 OQ'의 국내 판권과 중국을 제외한 해외 국가에서의 서비스 판권을 확보했다.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탁월한 도트 그래픽 제작 노하우를 보유한 슈퍼캣과 협력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양사의 강점을 결합해 국내외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전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원배 슈퍼캣 대표는 "카카오게임즈와의 협업으로 글로벌 이용자들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들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프로젝트 OQ를 통해 독창적인 세계관과 몰입감 있는 플레이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했다.
2016년 설립된 슈퍼캣은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을 비롯해 '돌 키우기 온라인'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했다.
minja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