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립 크리에이터 모집…클립 창작자 생태계 확대

광고 인센티브 등 창작자 대상 혜택도 한층 확대

2025 하반기 클립 크리에이터 모집

(서울=뉴스1) 손엄지 기자 = 네이버(035420)가 7월 13일까지 2025년 하반기에 활동할 클립 크리에이터 1만 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2025 하반기 크리에이터는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2025년 하반기부터는 이미지, 텍스트 기반으로 짧은 호흡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도 클립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수 있다.

네이버는 크리에이터가 안정적인 창작 활동을 이어가며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창작자 대상 혜택도 한층 확대한다.

2025 하반기 클립 크리에이터는 △하반기 정식 출시되는 '광고 인센티브 프로그램' △스마트스토어와 제휴해 판매 실적에 따라 수익을 쉐어하는 '쇼핑 커넥트' △브랜드 제휴 콘텐츠를 제작하는 '브랜드 커넥트' 등 다양한 수익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페스티벌, 영화제, 패션쇼 등 국내외 다양한 이벤트에 참가하고, 방송사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 등의 지식재산권(IP)을 콘텐츠 제작에 활용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이미지] 클립 6월 스페셜 미션

네이버는 브랜드 제휴 강화에도 힘쓴다. 네이버 클립은 삼성전자(3월), 다이슨(5월), 현대그린푸드(5월)에 이어 6월 1일부터 한 달간 에어비앤비와 함께 '여름 여행'을 주제로 가볼 만한 에어비앤비를 추천하는 스페셜 미션을 진행하고 있다.

창작자는 방문해 본 에어비앤비 숙소의 매력과 특징을 담은 클립 2개를 제작하면 된다. '에어비앤비' 프로모션 스티커를 부착하고 '오늘여기클립', '에어비앤비' 해시태그 포함 후 전체공개로 설정해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eo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