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어스컴퍼니 '플로', LG전자 'AI 홈 허브'에 연동
- 양새롬 기자

(서울=뉴스1) 양새롬 기자 = SK스퀘어(402340) 관계사 드림어스컴퍼니(060570)의 음악 플랫폼 플로(FLO)가 LG전자와 손잡고 '인공지능(AI) 홈'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
드림어스컴퍼니는 플로가 LG전자가 연내 출시할 신규 'AI 홈 허브'에 파트너사로 참여한다며 16일 이같이 밝혔다.
플로는 LG전자의 AI홈 허브에 연동하고, 음악 콘텐츠를 스마트홈 경험에 통합해 향후 LG전자와 함께 AI 홈 생태계를 구축한다.
플로는 글로벌 음악 플랫폼 수준인 8000만 곡 이상의 서비스곡과 고도화된 AI 추천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와 감성적인 홈 오토메이션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 외에도 플로는 볼보, 메르세데스-벤츠, BMW 등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시스템과의 연동을 확대하고, iM뱅크(옛 대구은행)나 삼성금융네트웍스 통합 금융 앱 '모니모'와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기업 간 거래(B2B) 비즈니스를 통해 사용자와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
또 에이닷(A.) 등 AI 서비스 연동을 선보이며 AI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고도화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새롬 드림어스컴퍼니 비즈니스본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B2B 비즈니스를 통해 다방면으로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flyhighro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