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대한민국디지털광고대상' 4개 부문 수상
아이폰·갤럭시 사전예약 디지털 캠페인 등
- 양새롬 기자
(서울=뉴스1) 양새롬 기자 = LG유플러스(032640)는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에서 통합퍼포먼스 부문 대상을 포함 총 4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먼저 LG유플러스는 아이폰 사전예약 디지털 캠페인으로 통합퍼포먼스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네이버, 카카오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전략적으로 타기팅을 진행해 전작 대비 광고를 고객에게 노출한 비율 159%, 실제 고객으로 전환한 비율 64%를 높인 성과에 따른 수상이다.
올해 초 출시한 갤럭시 S24 사전예약 디지털 캠페인은 통합마케팅 분야에서 수상했다.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부터 구매 후 이용하는 동안 고객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효과적으로 알려 전작 대비 27% 높은 사전예약 성과를 달성했다.
올해 AX(AI 전환) 컴퍼니로의 도약을 선언하고 자체 개발 AI 기술 ‘익시(ixi)’를 중심으로 진행한 디지털 캠페인은 AI크리에이티브 부문에서 수상했다. 특히 국내 최초 100% AI로 제작한 TV광고는 영상을 끝까지 시청한 비율(VTR)이 73%를 기록했다.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캠페인으로 SNS 마케팅부문에서도 수상했다. SNS 채널을 통해 AI 콘텐츠와 함께 AI 기술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를 보여주는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해 총 조회수 4200만 회, 참여자 수 6만 5000명을 달성했다는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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