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지역 화폐 '포항사랑카드' 연동…충전 할인·추가 포인트 증정
- 김승준 기자

(서울=뉴스1) 김승준 기자 = 네이버페이는 포항시의 카드형 포항사랑상품권인 '포항사랑카드'의 네이버페이 현장 결제 연동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포항시, 대구은행과의 협력으로 만들어진 연동 서비스는 포항지역 내 포항사랑상품권 가맹점 중 네이버페이, 네이버페이 QR 가맹점 및 삼성페이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를 연동하면 포항사랑카드 충전 시 충전 금액 7% 상시할인 혜택에 더해 네이버페이가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포인트 뽑기 혜택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모바일 포항사랑카드는 대구은행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아임샵'(IM샵)에서 발급 및 충전할 수 있다. 포항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도 모바일로 포항사랑카드를 발급받은 후 네이버페이에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
포항시는 포항 지역 내 네이버페이 QR 결제가 가능한 포항사랑카드 가맹점에 홍보물을 배포할 예정이다. 기존 네이버페이 QR 가맹점 또한 네이버페이나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신청해 무상으로 홍보물을 제공받을 수 있다.
네이버페이 관계자는 "포항시민뿐 아니라 포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도 포항사랑카드를 적극 이용하면서 할인·적립 혜택을 받고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돕는 지역화폐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화폐 서비스와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seungjun24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