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마일리지로 '네이버멤버십' 쓴다…양사 첫 협력 모델 가동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600 마일리지로 네이버멤버십 이용권 교환
"양사 시너지 창출 논의 가속화…포인트 전환 및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외연 확장 기대"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대한항공 로고 (네이버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송화연 기자 =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네이버 유료회원 서비스(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혜택을 즐길 수 있게 됐다.

21일 네이버는 대한항공과 멤버십 프로그램 제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에 따라 대한항공 스카이패스(멤버십 프로그램) 이용자는 보유한 마일리지를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이용에 쓸 수 있다. 마일리지 600포인트를 네이버플러스 월간 멤버십으로 교환하는 방식이다.

앞서 네이버와 대한항공은 지난 2월 이용자 경험 증진을 목표로 기술 및 서비스 역량을 연계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다. 당시 양사는 "양사가 갖춘 멤버십 프로그램을 활용해 이용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협의를 진행해 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멤버십 프로그램 제휴는 양 사의 첫 번째 협력 사례다.

양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여행이 자제되는 상황을 고려해 스카이패스 회원이 활용할 수 있는 혜택의 선택지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추가하기로 했다.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혜택의 활용도를 높이고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안전한 비대면 라이프스타일을 장려하기 위함이다.

네이버 역시 스카이패스 회원들에게 쇼핑 적립과 패밀리 기능, 디지털콘텐츠 등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혜택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며 이용자 선택권을 넓힐 것으로 기대된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추가 적립과 콘텐츠 혜택을 제공하는 모델로써, 여러 제휴사와 다양한 협업을 통해 포인트 활용처 및 콘텐츠 혜택을 추가하며 혜택의 외연을 확장해 나갈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향후에는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로 전환하는 등 추가적인 시너지 창출을 위한 논의를 빠르게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와 대한항공은 항공권 발권-체크인-탑승까지 이어지는 항공 서비스 흐름에서 네이버의 인공지능(AI)기술과 플랫폼을 이용해 편리한 경험을 제공하고, 이 과정에서 고도화되는 원천 기술을 또 다시 서비스에 반영해 사용자 만족도를 높이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hwayeo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