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동접 '20만'…'롤챔스 HD생중계의 힘'

라이브·VoD 이용량 10배씩 증가

티빙 롤챔스 HD생중계 화면(제공=CJ헬로비전)© News1

CJ헬로비전(대표 변동식)의 N스크린 서비스 '티빙’(tving)이 리그오브레전드 리그 '롤챔스' 고화질(HD) 생중계에 힘입어 사용자가 급증하고 있다.

CJ헬로비전은 티빙에서 제공하는 '롤챔스' 무료 HD생중계의 동시접속자가 20만명을 기록하며 기존 최다시청기록을 갱신했다고 14일 밝혔다. 이전까지 최다 시청기록은 지난해 슈퍼스타K3의 6만명이었다.

티빙은 지난 4월3일 '롤챔스' 공식중계사이트를 열고 전 경기를 무료로 HD생중계하며 게임 마니아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티빙 롤챔스 생중계의 최고 동시시청 기록은 지난 4월 20일 열린 'CJ프로스트'와 '나진쉴드'에서 나왔다. 이날 동시 접속자는 20만명으로, 티빙 전체 시청률의 93%에 달했다.

지금까지 롤챔프 HD생중계의 누적 시청자수는 약 250만명이며 롤챔스 스프링시즌 주문형비디오(VoD) 이용도 1000만건을 돌파했다. 이는 지난해 롤챔스 윈터시즌 생중계보다 10배 이상 성장한 수치다. 이에 힘입어 평균 티빙 시청률도 60%를 기록하고 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연동되는 티빙의 소통시스템 티빙톡(tving talk) 누적 댓글수도 40만건에 이른다. CJ헬로비전은 게임중계 같이 마니아층이 많이 시청하는 콘텐츠를 주력 서비스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김종원 CJ헬로비전 티빙사업추진실장은 "롤챔스 HD 생중계를 통해 충성도 높은 게임 매니아들에게 맞춘 차별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었다"며 "콘텐츠 소비 다변화 시대에 맞춰서 다양한 킬러 콘텐츠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artjuck@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