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잔소리 대신 게임 아이템"…설 연휴 게임사 이벤트 봇물
넥슨·엔씨·넷마블·카겜, 자사 주요 게임에서 설맞이 선물 증정
네오위즈는 스타필드 코엑스에서 '뉴맞고 오광 정원' 운영
- 김민재 기자
(서울=뉴스1) 김민재 기자 =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게임사들이 '선물 보따리'를 준비했다. 아이템 이벤트부터 '민속놀이'로 불리는 고스톱 콘셉트의 팝업 부스까지 볼거리와 혜택이 준비돼 있다.
15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설 연휴를 맞아 온라인 게임 12종, 모바일게임 7종에서 설맞이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메이플스토리'는 이달 16일부터 22일까지 '새해 소원을 말해봐' 이벤트를 실시한다.
101레벨 이상 캐릭터 또는 스토리 퀘스트 챕터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로 미션을 마치면 '새해 소원 의자'와 'VIP 사우나 이용권'을 얻을 수 있다.
'바람의나라'에서는 2월 25일까지 설날 이벤트 전용 환수의 모험 지역을 추가한다. 또한 참여 보상으로 강화 재료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영혼의 조각'과 '영혼의정기'도 제공한다.
FC 온라인, 사이퍼즈, 마비노기 모바일,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등 게임에서도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씨소프트(036570)는 자사 게임 7종에서 설 연휴 기념 선물을 증정한다.
'리니지 리마스터'는 2월 19일까지 설맞이 이벤트 2종을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 기간에 설 기념 한복 변신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쓰론 앤 리버티'(TL)은 2월 24일까지 '해피 루나 뉴 이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콘텐츠를 통해 게임 내 재화 '솔란트'가 담긴 행운 봉투 등을 얻을 수 있다.
넷마블(251270)은 '세븐나이츠 리버스'와 '뱀피르' 등 게임 13종에서 이벤트를 연다.
우선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구 세븐나이츠 영웅을 소환할 수 있는 설날 특별 소환과 '유이 설빔 코스튬' 증정 이벤트를 선보인다.
'뱀피르'는 3월 4일까지 무기와 방어구, 장신구, 부장품 4종 복구권을 제공한다.
카카오게임즈(293490)는 '오딘:발할라 라이징'에서 '전설의 무기 형상 소환권'을 무료로 배포한다. 3월 18일까지는 출석 이벤트를 통해 '광명의 소환권' 최대 66장 등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아키에이지 워', '아레스: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등 주요 게임 5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오위즈(095660) '피망 뉴맞고'는 설을 맞아 화투 콘셉트의 오프라인 팝업을 연다.
회사는 이달 13일부터 18일까지 스타필드 코엑스몰 지하 1층에서 '뉴맞고 오광(光) 정원'을 운영한다.
이곳에서는 체험형 미션 4종을 수행하며 스탬프를 획득하고 경품도 얻을 수 있다.
체험을 완료할 때마다 '민화 오광 화투 스티커', '캐릭터 화투 키링', '4컷 사진 촬영권', '뉴맞고 굿즈 뽑기권' 등 경품을 지급한다.
minja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