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건강검진 안내, PASS 앱으로 온다…KT 전자고지 도입
건강·암검진 안내문, 본인인증 후 PASS 앱서 확인
건보공단 전자문서 330종 순차 발송 예정
- 김민수 기자
(서울=뉴스1) 김민수 기자 = KT(030200)가 PASS 전자고지를 활용해 2026년 국가 건강검진 대상자에게 검진표와 안내문을 발송한다고 10일 밝혔다.
이용자는 PASS 앱에서 본인 인증을 거쳐 건강검진 대상 여부와 검진 안내, 주의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다.
PASS 전자고지는 지난해 11월 출시된 서비스로, 다양한 기관의 고지 문서를 PASS 앱을 통해 안전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용 통신사와 관계없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이용자는 최초 1회 PASS 지갑 가입과 공인전자주소 등록 약관 동의 이후 간편 인증 방식으로 전자고지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고지되는 국가 건강검진 검진표와 안내문에는 건강검진 및 암 검진 정보 등 다양한 내용이 포함돼 있다.
KT는 국가 건강검진 안내 외에도 지역가입자 자격변동 안내문 등 국민건강보험공단 전자문서 약 330종을 PASS 앱 가입자에게 순차적으로 발송할 계획이다.
아울러 PASS 전자고지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커피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명제훈 KT 엔터프라이즈부문 서비스프로덕트본부장(상무)은 "PASS 전자고지로 올해 국가 건강검진을 받아야 하는 3000만명의 고객이 안내문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KT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외에도 금융사나 지자체 등 다양한 적용기관을 대상으로 페이퍼리스 혁신 기반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xmxs410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