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익시오'로 어르신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와 MOU…찾아가는 시니어 고객 교육 제공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서 정철 LG유플러스 컨슈머영업그룹장(상무)(왼쪽)과 박노숙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장이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LGU+ 제공)

(서울=뉴스1) 이기범 기자 = LG유플러스(032640)는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와 노년층 대상 보이스피싱·스미싱 예방 교육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보이스피싱에 취약한 시니어 고객이 스스로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체결됐다.

실제 경찰청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보이스피싱 피해자 총 1만 2339명 중 3800명(30.8%)이 60대 이상인 것으로 집계됐다.

LG유플러스는 전국 350여개 노인복지관과 약 300만 명의 노인을 회원으로 둔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와 함께 전국 28개 노인복지관을 중심으로 9월부터 순차적으로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에는 LG유플러스 인공지능(AI) 통화앱 '익시오'(ixi-O)가 활용된다. 고령층 고객들은 AI를 통해 위변조 음성을 판별해 보이스피싱 위험을 줄이는 기능을 통해 피해 예방법을 익히게 된다. △주요 보이스피싱 수법과 예방 수칙 안내 △스마트폰 활용법 1:1 실습 등도 제공한다.

정철 LG유플러스 컨슈머영업그룹장(상무)은 "고령층에서 보이스피싱 피해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만큼 피해를 예방하고 통신사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보안에 진심인 통신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박노숙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장은 "그간 노인복지관에서 보이스피싱 예방에 초점을 맞춘 교육을 진행하는 경우는 드물었다"며 "앞으로도 LG유플러스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고령층 보이스피싱 피해를 줄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Ktiger@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