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가 직접 만든 드라마·다큐·애니 찾아요"
방통위 '2025 시청자미디어대상 방송영상 공모전' 개최
- 이기범 기자
(서울=뉴스1) 이기범 기자 = 방송통신위원회와 시청자미디어재단은 시청자가 직접 만든 드라마,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 방송 작품을 모집하는 '2025년 시청자미디어대상 방송 영상 공모전'을 연다고 7일 밝혔다.
올해 11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날부터 9월 8일까지 응모작을 받는다.
공모 분야는 시청자가 직접 제작한 작품에 시상하는 '작품상' 부문과 시청자 방송 참여 활성화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에 포상하는 '특별상' 부문으로 나뉜다.
작품상 부문은 △TV 방영 및 수상 이력이 모두 없는 '신규 영상'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에 방영됐으나 수상 이력이 없는 '시청자 방영 영상' △수상 이력이 없는 '오디오 작품' △인구감소 등 지역소멸을 주제로 한 '주제 영상' 등 총 4개 분야로 구성됐다.
특별상 부문은 기관 및 단체, 개인으로 나뉜다.
이번 공모전은 드라마,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인터뷰 등 장르에 제한을 두지 않았다. 올해는 인재 발굴을 위해 미디어 전공 학생을 대상으로 우수상, 장려상, 심사위원 특별상을 신설했다.
방통위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청자의 다양한 의견이 담긴 작품이 많이 발굴돼 국민에게 공유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시청자의 콘텐츠 제작 역량을 더욱 높이고 방송 참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Ktig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