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허리 뻐근할 땐 기능성 안마기기 어때요" [강추아이템]

세라젬 '마스터 V9·V11' vs 코웨이 '비렉스 의료기기 라인'
바디프랜드, 전신마사지 로봇 기술 결합 '에덴로보' 승부수

세라젬 글로벌 앰배서더 리디아 고와 마스터 V 컬렉션(세라젬 제공)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허리와 목 통증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안마의자 대신 누워서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침상형 안마베드와 전신 스트레칭 기기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피로 회복을 넘어 척추 질환 관리·코어 근육 강화·전신 스트레칭까지 돕는 프리미엄 제품이 잇따라 출시되면서 고가 안마베드 수요가 점차 늘어나는 분위기다.

"식약처 인증 척추 의료기기"…세라젬 '마스터 V9'

21일 업계에 따르면 세라젬은 척추 의료기기와 안마베드 경계를 허무는 하이엔드 라인업으로 '마스터 V9'와 '마스터 V11'을 앞세우고 있다.

마스터 V9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추간판(디스크) 탈출증 치료 도움 △퇴행성 협착증 치료 도움 △근육통 완화 △혈액순환 개선 △생리통 치료 도움 △심부정맥혈전증 예방 등 6가지 효능을 인정받았다.

이 제품은 5세대 '세라코어 엔진'을 탑재해 목부터 골반까지 입체 회전 마사지를 제공한다. '이지 리클라이닝' 기능으로 앉은 자세로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상위 모델 '마스터 V11'은 항공기 퍼스트클래스 좌석을 모티브로 베드와 체어의 장점을 결합해 평상시엔 1인용 소파로 활용하다 필요시 180도로 눕혀 집중 온열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세라젬은 △척추 스캔 기반 맞춤 마사지 △온열 기능 △리클라이닝을 패키지로 묶은 '마스터 V 컬렉션' 라인을 강화하고 있다.

세라젬 관계자는 "마스터 V 컬렉션은 거실과 방 어디에 두더라도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디자인"이라며 "집 안의 퍼스트클래스 좌석이라는 콘셉트로 프리미엄 수요를 공략하고 있다"고 말했다.

코웨이 비렉스 의료기기 코어셋 마사지셋 (코웨이 제공)
"일상 속 힐링·헬스케어"…코웨이 비렉스 의료기기 4종

코웨이(021240)도 식약처 인증을 획득한 '비렉스(BEREX) 코어셋·마사지셋' 등 의료기기 4종을 중심으로 헬스케어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비렉스 의료기기 제품은 개인용 온열기 2등급 의료기기로 △추간판 탈출증(디스크) △퇴행성 협착증 치료 △근육통 완화 등 3가지 효능을 인정받았다.

비렉스 코어셋은 '척추온열도자'를 통해 경추부터 천추·미추부까지 척추 라인을 따라 깊이있는 마사지를 제공한다. 척추 굴곡을 측정해 사용자의 체형을 파악하고 밀착 마사지를 구현한다.

비렉스 마사지셋은 척추 견인에 주무름과 두드림 기능을 더한 '척추온열마사지 모듈'을 탑재해 온열볼이 척추 라인을 따라 이동하며 깊고 부드러운 지압 마사지를 제공한다.

비렉스 리클라이닝 안마베드·척추베드 경우 기기를 켜면 사용자가 편하게 기댈 수 있도록 상체 등패드가 자동으로 세워진다. 착석 이후 등패드가 펴진 후 안마를 시작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침상형 제품 이용 시 눕거나 일어날 때 불편하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리클라이닝 기능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에덴로보(바디프랜드 제공)
"175도 풀플랫 스트레칭"…바디프랜드 전신마사지 '에덴로보'

바디프랜드는 안마체어와 마사지베드, 로봇 기술을 결합한 '에덴로보'로 차세대 헬스케어 로봇 시장을 노리고 있다.

에덴로보는 에덴 시리즈의 '플렉서블 SL 프레임'을 계승해 최대 175도까지 펼쳐지는 풀플랫 각도를 구현했다. 누운 자세로 전신 마사지와 스트레칭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왼팔·오른팔 마사지부가 사선으로 슬라이딩하며 어깨와 팔을 당겨주는 '액티브 암 테크놀로지', 두 다리를 별개로 움직이는 '로보 워킹 테크놀로지'를 결합해 기존 안마의자에서 구현하기 어려웠던 다이내믹한 동작을 구현했다.

옆구리와 하체 근육을 비틀어 늘려주는 트위스트 운동 기능도 새롭게 추가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175도까지 펼쳐지는 에덴로보와 166도까지 펼쳐지는 팔콘N 등을 통해 최대한 누운 각도를 구현하면서 전신을 마사지한다"고 말했다.

ideaed@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