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웰니스가전 부문 종합 1위,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혁신경영 능력 인정"

서장원 코웨이 대표이사(오른쪽)와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대표이사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코웨이 제공)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코웨이(021240)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6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2026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웰니스가전 부문 1위에 올랐다고 11일 밝혔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시상은 우수한 경쟁력을 갖춘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 혁신능력·주주·직원·고객·사회·이미지가치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올해로 23회를 맞았다.

코웨이 관계자는 "6개 전 항목에서 업계 내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종합 1위에 올랐다"며 "평가 항목 중 혁신능력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자사가 획득한 혁신 점수는 8.56점으로 국내 상위 30대 기업 평균인 7.93점을 크게 웃돌았다"고 말했다.

코웨이에 따르면 △제품·서비스 질이 우수한 기업 △믿을 만한 기업 △경영진의 경영 능력이 뛰어난 기업 등 다수 항목에서 상위권을 차지했다.

코웨이는 안심·편리·건강 등을 앞세운 '베스트 라이프 설루션' 전략을 강화할 방침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고객 중심의 기술력과 서비스를 통해 건강하고 편리한 일상을 돕는 브랜드로 나아가겠다"고 했다.

ideaed@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