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제지 "23년 연속 제지부문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ESG 경영·사회공헌 인정받아"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대표이사와 정철형 한솔제지 기획마케팅부문 부문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한솔제지 제공)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한솔제지(213500)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6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23년 연속 제지 부문 1위에 올랐다고 11일 밝혔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시상은 우수한 경쟁력을 갖춘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 혁신능력·주주·직원·고객·사회·이미지가치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올해로 23회를 맞았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자사는 전 항목에서 산업 평균을 웃도는 점수를 받으며 높은 평가를 유지했다"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중심의 지속가능경영 실천과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 이해관계자 가치 제고 노력 등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한솔제지는 종이팩 자원순환 생태계를 구축해 친환경 순환경제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우유팩 재활용 펄프와 멸균팩 재활용 백판지를 생산하며 GR(Good Recycled) 인증을 획득, 자원 절감과 폐기물 저감에도 기여했다.

한솔제지는 준법경영 관리 체계를 도입해 공정거래 문화를 확산하고 아동·청소년 복지 지원, 지역사회 공헌 등 사회공헌 활동도 지속하고 있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선진적인 지배구조를 기반으로 투명한 경영 환경을 구축했다"며 "60여년간 축적된 기술력과 경쟁력을 토대로 지속가능한 미래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했다.

ideaed@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