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 역량 정부인증"…쿠쿠, '기업자격 정부인정제' 운영사 선정
음식물 처리기·로봇청소기 종목 자격 획득…"AS 전문성 공인"
전국 126개 직영 서비스센터·180여 개 서비스 조직망 운영
- 김민석 기자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쿠쿠는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기업자격 정부인정제' 운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쿠쿠는 음식물 처리기와 로봇청소기 2개 종목에서 기업자격 정부인정제를 획득했다.
기업자격 정부인정제는 기업이 소속 근로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자체 운영하는 자격제도를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다. 평가 체계의 완성도, 결과의 객관성, 운영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한다. 현재까지 76개 기업이 선정됐다.
쿠쿠 관계자는 "해당 자격 합격으로 자사 기술자들은 공신력 있는 사후관리(AS) 역량을 인정받게 됐다"며 "음식물 처리기와 로봇청소기가 생활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으면서 제품 성능뿐 아니라 AS 기대도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7월부터 음식물 처리기와 로봇청소기 제품군에 특화한 사내 자격 과정을 자체 개발해 운영해 왔다"며 "현장 서비스 기사들의 실무 능력 향상을 목표로 한 이 과정은 필기와 실기 평가를 통해 실제 AS 역량을 객관적으로 검증한다. 자격 취득자는 승진, 승급, 보상 등에서도 우대를 받을 수 있도록 제도적 장치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쿠쿠는 126개 직영 서비스센터(업계 최다 수준)를 포함해 전국 180여 개 서비스 조직망을 운영하고 있다.
ideae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