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신한 대학생 아이디어 발굴"…코웨이 산학협력 프로젝트 진행
정수기 시장 확대 방안·제휴 사업 확대 전략 등 과제 수행
- 이정후 기자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코웨이(021240)는 대학생 경영전략 학회 'ASL'과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우수한 아이디어를 제시한 4개 팀을 선정해 상을 수여했다고 4일 밝혔다.
ASL은 성균관대학교·이화여자대학교·한양대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대학생 연합 학술 단체다. 기업과 연계한 산학 프로젝트를 통해 회사의 경영 전략 및 컨설팅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코웨이는 대학생들의 창의적 시각과 젊은 고객층의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학생들에게는 기업의 실무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지난달 3일부터 한 달간 진행된 코웨이 대학생 산학협력 프로젝트는 총 9개 팀, 6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정수기 시장 확대 방안 △코웨이 제휴 사업 확대 전략 등 팀별로 부여된 과제를 수행하며 아이디어를 도출했다.
지난 3일 열린 프로젝트 최종 발표회에서는 코웨이 임직원이 심사에 참여해 참신성, 논리성, 사업성 등을 기준으로 우수 아이디어를 제안한 4개 팀을 선정해 시상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1위를 차지한 한양대학교 고주연 씨는 "생활 속에서 친숙한 브랜드인 코웨이를 새로운 시각에서 분석하고 렌털 비즈니스와 기업의 사업 전략을 이해할 수 있었던 값진 경험이었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코웨이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제안된 아이디어를 내부 검토해 향후 사업에 참고할 예정이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