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정수기·공기청정기 A/S 부문 1위
주요 평가 항목 전반에서 업계 평균 상회
- 이정후 기자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코웨이(021240)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5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조사에서 정수기 A/S 부문 9년 연속, 공기청정기 A/S 부문 8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 평가 제도다. 실제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해 업계별 1위 기업을 선정한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서비스 결과 품질 △서비스 상호작용 품질 △서비스 환경 품질 등 주요 평가 항목 전반에서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점수를 받았다.
코웨이는 다양한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특히 자가 관리 고객 중 직접 관리가 어렵거나 전문적인 케어 서비스가 필요한 고객 수요를 반영해 '무상 코디 방문 케어 서비스'를 새로 도입했다.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비데 등을 대상으로 렌털 계약 기간 중 2회 무상 제공하며 코웨이 서비스 전문가인 코디가 방문해 맞춤 케어를 진행한다.
또한 정수기 렌털 고객에는 '토탈 케어 서비스'를 통해 정수기 내부에 물이 흐르는 부품을 모두 교체하고 탱크 살균까지 제공한다.
이 외에도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서비스 매니저 도착 알림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서비스 매니저의 출발 정보, 현재 위치, 도착 시간 등 방문 정보를 알림톡으로 미리 안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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