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인텔릭스, 웰니스 로봇 '나무엑스' 출시…시장 공략 본격화

SK인텔릭스 화성캠퍼스에서 양산 출하식 열어

SK인텔릭스, 웰니스 로봇 '나무엑스'(SK인텔릭스 제공)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SK인텔릭스는 웰니스 로봇 '나무엑스' 양산 출하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SK인텔릭스는 이날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에 위치한 SK인텔릭스 화성캠퍼스에서 나무엑스 양산 출하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SK네트웍스(001740) 및 SK인텔릭스 주요 경영진 및 구성원, 협력사, 화성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나무엑스는 자율주행 및 100% 음성 컨트롤 기반 에어 솔루션, 비접촉식 바이털 사인 체크 등 AI 기술을 집약했다.

향후 AI 기술을 바탕으로 보안, 뷰티, 명상, 펫케어, 슬립케어 등 다양한 영역으로 웰니스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나무엑스는 오염원을 스스로 찾아가 사각지대 없이 청정하는 에어 솔루션을 핵심 기능으로 제공한다. 기존 66㎡(20평)형 고정형 공기청정기 대비 청정 속도가 10배 빠르며 로봇 1대로 최대 198㎡(60평) 공간까지 관리할 수 있다.

고성능 에어센서와 올인원 필터를 적용해 초미세먼지·세균·바이러스 등 28종 오염 물질을 99% 이상 제거한다.

이와 함께 비접촉 방식의 원격 광혈류측정 기술을 활용해 체온·심장활동강도·맥박·산소포화도·스트레스 지수 등 총 5가지 주요 건강 지표를 10초 이내에 측정하는 '바이털 사인 체크' 기능과 '웰니스 모드'를 제공한다.

SK인텔릭스는 나무엑스 출시를 기념해 구매 고객 전원에게 에어센서 3대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서울 강남구 '한샘 플래그십 논현' 매장을 시작으로 다양한 공간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구매 상담까지 할 수 있는 오프라인 전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leej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