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톱 창호구매" KCC, O2O플랫폼 '이맥스클럽 홈페이지' 오픈

역경매 방식의 스마트 견적으로 투명한 가격 비교에 합리적 시공까지

KCC, 창호 시공 비교 견적 서비스 제공하는 이맥스 클럽 공식 홈페이지 오픈 (KCC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서울=뉴스1) 장시온 기자 = KCC(002380)는 공식 창호 대리점의 비교 견적을 통해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시공할 수 있도록 돕는 O2O(On-line to Off-line) 플랫폼을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KCC는 공식 창호 전문 네트워크 '이맥스 클럽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홈페이지는 △스마트 견적 시스템 △이맥스 클럽 및 대리점 안내 △제품 정보 △시공 사례 등 다양한 기능과 정보를 제공해 고객들이 창호 구매를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구축한 O2O 플랫폼이다.

핵심 기능인 '스마트 견적 시스템'은 '역경매' 개념을 도입해 고객들이 여러 대리점을 찾아다니며 견적을 비교하지 않아도 클릭 한 번으로 비교 견적을 할 수 있다.

창호 교체를 원하는 고객이 건축물의 평수, 주거 형태, 시공 일정 등 조건을 입력하면, 해당 시공 권역 내에 있는 이맥스 클럽 대리점들이 온라인 견적을 제공한다. 여러 대리점의 견적을 확인하고 가장 합리적인 조건을 제시한 대리점을 선택해 상담 및 계약까지 가능하게 한 것이다.

아울러 소비자들은 플랫폼을 통해 여러 대리점 및 제품 정보를 쉽고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고, 실제 시공 사례와 후기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대리점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플랫폼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도 마련됐다. 10월 12일까지 홈페이지 오픈 소문내기 이벤트를, 10월 추석 연휴 이후에는 이맥스 클럽 관련 퀴즈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KCC는 이맥스 클럽 홈페이지를 오픈해 고객들과 대리점을 직접 연결하는 O2O 플랫폼을 마련, 온라인 중심으로 변화하는 주거·인테리어 시장 흐름에 대응한다는 목표다.

어렵고 복잡했던 창호 구매의 모든 과정을 플랫폼에서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해 창호 대리점에는 영업 기회를 확대하고, 고객에게는 우수한 품질의 창호 시공을 믿고 맡길 수 있는 구매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CC 관계자는 "이맥스 클럽은 KCC가 대리점의 창호 가공 기술과 사후 관리(A/S) 등 다양한 측면에서 엄격한 기준을 적용해 우수한 대리점을 인증하는 프로그램"이라며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창호 시장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플랫폼으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zionwkd@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