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32 전 제품, 독일 더마테스트 '엑설런트' 등급 취득

아토피 피부 대상 시험에서 전 제품 안전 인증 받아

비건 매트리스 N32, 독일 더마테스트 '엑설런트'(Excellent) 등급 취득 (시몬스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서울=뉴스1) 장시온 기자 = 시몬스는 비건 매트리스 N32가 독일의 피부과학 시험 연구기관인 더마테스트로부터 '엑설런트'(Excellent) 등급을 획득하며 제품 안전성을 인정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사몬스에 따르면 N32 전 제품이 독일 더마테스트의 피부 접촉 패치 테스트를 통과했다. 펫 매트리스 제품인 'N32 쪼꼬미'도 포함됐다.

더마테스트는 1978년 독일에서 설립된 피부과학 시험 연구기관이다. 피부과 전문의·생물학자·식품화학자 등 60여 명의 전문가가 참여해 피부에 접촉하는 제품을 대상으로 피부 자극과 안전성을 검증하고 이를 모두 충족한 기업에 인증마크를 부여한다.

N32는 민감성 중에서도 가장 까다로운 조건을 적용하는 '아토피 피부군'을 대상으로 한 패치 테스트에서 저자극 제품임을 인정받아 피부가 예민한 사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음을 입증했다. 해당 테스트는 다른 인증과 달리 직접 피부 접촉을 통해 안전성을 검증한다.

이외에도 N32는 전 제품의 원단과 패딩에 아이슬란드 청정지역의 유기농 해조류를 원료로 한 비건 소재 '아이슬란드 씨셀'을 사용해 비건표준인증원으로부터 전 제품 비건 인증을 받았다.

zionwkd@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