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노리스 제주파크, 인적자원개발 우수기업 인증 획득

112개 선정기업 중 테마파크 유일 선정

모노리스 제주파크 인적자원개발 우수기업 선정(대성파인텍 제공)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대성파인텍(104040)의 모노리스 제주파크(9.81파크)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2025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업 인증제'는 능력을 중심으로 인재를 채용하고 임직원의 성장을 위해 꾸준히 교육 훈련 기회를 제공하는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

서류심사, 현장실사, 발표심사 등 총 세 단계 절차를 거쳐 올해 최종 112개 기업이 이름을 올렸으며 이 중 테마파크 운영사는 모노리스 제주파크가 유일하다.

모노리스 제주파크는 직무역량 중심의 공정한 채용 제도와 성과 기반의 인재 육성 체계를 운영해 온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먼저 인적자원관리 측면에서는 △직무능력 중심 채용 절차 △직원의 도전을 지원하는 서비스 어시스턴트 선발 제도 △업무 특성 고려한 맞춤형 복지 운영 등이 우수 사례로 꼽혔다.

인적자원개발 부문에서는 체계적인 교육 훈련과 OKR(목표 및 핵심 결과, Objective Key Results) 목표 관리 및 자체 개발 평가 제도와 연계한 인재 육성 프로세스를 구축한 점이 주효했다.

한편 모노리스 제주파크는 이번 인증 외에도 '청년동행일자리우수기업', '가족친화인증기업' 등 다양한 대외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leej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