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일업 팁스로 성장 가속화…VC협회, IR 데이 행사 성료
12개 기업 선정 후 스케일업 팁스 운영사와 연결
- 이정후 기자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한국벤처캐피탈협회 스케일업팁스본부는 '2025년 팁스 투 스케일업 IR 데이' 행사를 성료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9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제주 신라호텔에서 열렸다. 50여 개의 팁스 및 딥테크 팁스 기업 중 심사를 거쳐 선정된 12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이들은 행사 종료 후 벤처캐피탈과 네트워크를 진행했다.
1일 차는 특강과 IR 발표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중소벤처기업부의 스케일업 팁스 사업을 소개하는 특강 이후 참여기업 12개 사의 IR 발표와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2일 차는 스케일업 팁스 참여기업과 운영사 등 23개 사간 1대1 상담회가 열렸다. 기업당 2건 이상의 맞춤형 투자 상담이 진행됐다.
한국벤처캐피탈협회는 오는 11월 '2025년 제4회 넥스트 스케일업 팁스'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벤처캐피탈협회는 2023년부터 초기 창업기업인 팁스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신규 투자자 네트워킹 및 IR 활동을 통한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후속 단계인 스케일업 팁스의 운영사로 활동 중인 벤처캐피탈과 연계해 스타트업 전주기 지원 체계 구축에 나서고 있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