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의날' 우리 댕댕이 위한 '작은 사치'…犬트리스 어때요
[강추아이템]반려동물 위한 매트리스 'N32 쪼꼬미' 인기
스타벅스 멍푸치노 등 반려동물 펫푸드도 주목
- 이정후 기자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최근 유통 업계를 중심으로 반려견 전용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다. 사람이 사용하는 제품과 비슷한 수준의 반려견 제품들은 입소문을 타고 명성을 얻기도 한다.
매년 8월 26일 돌아오는 '세계 개의 날'을 맞아 반려견과의 휴식을 즐길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 등을 조명한다.
"우리 강아지 침대 N32 쪼꼬미, 안전성까지 챙겼다"
하이엔드 폼 매트리스 브랜드 N32의 펫 매트리스 'N32 쪼꼬미'는 일반 매트리스에 적용되는 '아이슬란드 씨셀'과 '리넨 자가드' 소재가 적용됐다.
아이슬란드 씨셀은 아이슬란드 청정 지역의 유기농 해조류를 원료로 한 비건 소재, 리넨 자가드는 천연 식물성 소재로 통기성과 흡수성이 뛰어나다. 이를 통해 반려동물의 쾌적함은 극대화하고 피부 자극은 최소화했다.
반려동물의 관절에 부담이 없도록 11cm 두께로 설계됐으며 7단 레이어링 기술을 적용해 꺼짐이 없는 안락함을 제공한다. 내장된 'FR폼'과 'CE폼'은 우수한 탄력과 복원력으로 반려동물을 안정적으로 지지한다.
안전성도 입증했다. N32 쪼꼬미는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펫 세이프티 인증 △비건 인증 △라돈·토론 안전 제품 인증 등 '3대 펫 안심 인증'을 획득했다.
최근에는 브랜드 인지도와 안전성을 인정받으며 특급호텔에 도입되고 있다. 지난 7월 '콘래드 서울'의 반려견 친화 전 객실에 비치된 데 이어 '비스타 워커힐 서울' 내 펫 전용 객실에도 N32 쪼꼬미가 도입됐다.
또한 호텔신라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신라모노그램 강릉'의 반려견 친화 객실에도 비치되며 시장 장악력을 높이고 있다.
스타벅스코리아도 강아지 전용 음료와 휴식 공간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과 구리갈매DT점에서는 반려견용 카푸치노인 '멍푸치노'를 판매한다. '멍멍이'와 '카푸치노'의 합성어인 멍푸치노는 강아지용 유제품인 펫밀크 외에 카페인 등 다른 성분을 포함하고 있지 않아 안전하다.
특히 두 매장은 반려동물과 함께 음료와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반려동물 친화 매장으로 별도의 좌석과 테이블, 반려동물 전용 의자도 마련돼 있어 반려인들에게 인기가 높다.
지역 특산물로 만든 반려견 전용 펫푸드도 관심을 받고 있다.
프리미엄 펫푸드 브랜드 '동해형씨'의 반려동물 먹거리는 동해에서 잡은 대구, 연어, 방어, 숭어, 황어, 양미리, 기름가자미, 도치 등으로 만든다.
문암항, 백도항, 오호항, 공현진항 등 강원 고성군의 주요 항구에서 직접 경매로 구한 생선들로 염분을 제거하고 반건조 및 저온 보관, 레토르트 멸균 등의 방법을 사용해 원물 그대로 섭취할 수 있다.
생선 뼈가 포함된 제품은 반려견의 뼈 건강에도 도움이 되며 저알레르기 간식으로도 선호도가 높다. 생선의 오메가3와 불포화 지방 역시 반려견의 건강에 도움이 된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