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웹, 한진·품고·모두먼트 손잡고 자사몰 배송 서비스 확대

당일 출고·주 7일 배송·24시 주문 마감 등 물류 옵션 제공

아임웹 물류 네트워크 본격 확장(아임웹 제공)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자사몰 구축 솔루션 업체 아임웹은 한진(002320), 품고, 모두먼트 등 주요 물류사 3곳을 자사몰 물류 네트워크로 확보했다고 20일 밝혔다.

이커머스 시장에서 배송 속도는 구매 전환율과 재구매율을 높이는 핵심 경쟁력이다. 하지만 소상공인이나 중소기업이 운영하는 자사몰은 독자적인 물류 시스템을 갖추기 어려워 소비자들의 빠른 배송 요구에 대응하기 어렵다.

이에 아임웹은 전문 물류사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자사몰과 물류 서비스 간 연동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에 아임웹과 손을 잡은 한진, 품고, 모두먼트는 당일 출고, 주 7일 배송, 24시 주문 마감 등 다양한 배송 서비스를 지원하는 전문 물류사들이다.

아임웹은 앱스토어 내 연동을 통해 브랜드들이 전략에 맞는 파트너를 선택하고 최적화된 물류 옵션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연동을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배송 옵션을 제공하는 파트너 기업과의 협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당일 배송 등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물류사와 연동을 논의 중으로 자사몰에서도 차별화된 배송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전망이다.

이수모 아임웹 대표는 "대형 플랫폼에서만 가능하던 빠른 배송을 자사몰에서도 구현할 수 있도록 물류 연동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중소 브랜드가 자사몰 기반으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인프라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leej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