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아이디어 찾아요"…여벤협, 여성벤처 성장 챌린지

2025년 여성벤처 성장 챌린지 시작…5개 선정해 시상

포스터 이미지 (여벤협 제공)

(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한국여성벤처협회는 여성의 기술창업 활성화를 위해 '2025년 여성벤처 성장 챌린지'를 연다고 7일 밝혔다.

올해 6회째를 맞은 여벤 성장 챌린지 창업공모전은 여성의 기술창업 붐업을 통해 벤처생태계를 이끌어갈 유망 여성벤처기업을 발굴하는 프로그램이다. 중소벤처기업부와 IBK기업은행이 공식 후원한다.

공모전은 전국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 부문과 성신여대와 협력해 파일럿으로 운영하는 특화 부문으로 나눠진다.

일반 부문은 예비 또는 창업 6개월 미만에 해당하고 기술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여성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특화 부문은 지역소멸방지, 지역창업생태계 혁신이라는 사회적 이슈를 청년여성 관점에서 풀어내고자 시범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광주·전남 지역 활성화 및 지역 특화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수상자는 9월 서류 및 발표 평가를 통해 결정된다. 각 부문별로 우수 창업 아이디어 5개를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중기부 장관상, 한국여성벤처협회장상 등 상장과 소정의 상금을 준다.

성미숙 여벤협 회장은 "여성의 기술창업 붐 지속 확산을 위한 환경조성을 위해 계속 힘쓰겠다"며 "청년 여성의 기발한 아이디어가 생태계 발전에 활용되도록 다양한 채널과 협력해 새로운 창업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minju@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