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 중 1개는 고가제품"…에이스침대, '신혼침대 트렌드' 발표

웨딩멤버스 가입자 상반기 구매 데이터 분석
650만원 이상 판매 비중 33%

에이스침대, 2025 상반기 신혼 침대 트렌드 발표 (에이스침대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서울=뉴스1) 장시온 기자 = 에이스침대(003800)는 예비부부 전용 멤버십 '웨딩멤버스' 가입자를 대상으로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상반기 신혼부부가 구매한 침대 3개 중 1개는 650만 원 이상 고가 제품이었다고 30일 밝혔다.

에이스침대가 이날 발표한 '2025년 상반기 신혼 침대 트렌드'에 따르면 혼수 핵심 품목을 프리미엄 제품으로 선택하는 '하이엔드 퍼스트' 경향이 침대 구매에서도 나타났다.

신혼부부가 선택한 에이스침대 제품 중 650만 원 이상 고가 제품의 판매 비중이 지난해 상반기 31.4%에서 올해 33%로 증가했다.

웨딩멤버스 상반기 전체 판매량 중 최고급형 매트리스인 '에이스 벨라-Ⅲ'는 29.8%, '로얄에이스'는 16.9%의 비중을 차지했다. 침대 사이즈는 킹(K)사이즈 이상이 69.3%에 달했다.

각자의 체형과 수면 습관을 고려해 2개의 매트리스를 나란히 사용하는 트윈 구성에 대한 수요도 꾸준했다. SS(슈퍼싱글) 사이즈 제품의 비중은 23%를 기록했다.

침대 프레임의 경우 호텔처럼 아늑한 침실 분위기를 연출하는 무드 인테리어 트렌드에 따라 조명 침대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특히 템바보드와 LED 조명을 결합한 베스트셀러 루체-III(LUCE-III)는 4년 연속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신제품 중에서는 아르코와 루나토-IV가 전체 판매량의 10.3%를 차지했다.

에이스 웨딩멤버스는 예비부부의 합리적인 혼수 준비를 돕기 위해 2014년 시작된 멤버십 서비스다. 제휴 브랜드를 지속 확대하며 웨딩 시장 내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2024년 한 해에만 1만 1105명이 신규 가입했고 89.7%가 실구매로 이어졌다. 현재까지 누적 가입자는 12만 명이다.

zionwkd@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