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전 과정 한 곳에서 관리"…사람인 채용센터 출시
공고 작성부터 최종 합격 안내까지 한 번에
AI 기술 활용해 채용 업무 생산성 강화
- 이정후 기자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사람인(143240)은 기업회원을 위한 채용 서비스 '사람인 채용센터'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사람인 채용센터는 기업들이 공고 작성부터 최종 합격 안내까지 모든 채용 절차를 한 곳에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사람인 채용센터는 기업회원이 채용 업무에 소모하는 시간과 비용을 줄이고 인사 담당자들이 후보자 평가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공고는 원하는 인재의 직무와 담당 업무, 자격 조건만 넣으면 AI가 자동으로 만들어준다. 등록된 공고는 클릭 한 번으로 사람인, 코메이트, 고용24 등 원하는 플랫폼에 복수 게재할 수 있다.
서로 다른 플랫폼에서 지원한 후보자들도 간단한 등록 과정만 거치면 인사 담당자가 사람인 채용센터에서 통합해 관리할 수 있다.
후보자 평가 메인 화면은 한눈에 여러 후보자별 전형 단계를 확인할 수 있도록 보드 형태로 구성했다. 전형별로 AI가 자동으로 평가표도 생성하며 한 번에 여러 명에게 전형 일정을 안내 및 조율할 수 있고 자동으로 카카오톡 알림톡 일정도 발송한다.
사람인은 이번 채용센터 서비스 출시가 중소·중견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을 돕고 채용 업무의 생산성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