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웹, 고객사 누적 거래액 6조원 돌파…2년 만에 두 배 성장
식품·패션·IT 등 전 업종 고른 성장세
- 이정후 기자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아입웹은 자사 솔루션을 활용해 온라인몰을 운영하는 고객사의 누적 거래액이 6조 원을 넘어섰다고 26일 밝혔다.
아임웹은 누구나 쉽게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도록 돕는 노코드 웹빌더로 시작해 커머스와 마케팅까지 브랜드 운영 전반을 지원하는 올인원 솔루션으로 사업을 확장해 왔다. 최근 누적 사이트 개설 수는 100만 건을 돌파했다.
고객사의 누적 거래액 증가 속도 역시 빨라지고 있다. 고객사 누적 거래액은 2020년 1조 원, 2023년 3조 원에 이어 올해 6조 원을 돌파하며 최근 2년 사이 두 배 이상 증가했다.
업종별로도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전통적으로 강세를 보이는 음식료품과 건강기능식품 외에도 IT, 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 자릿수 수준의 전년 대비 성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반복 구매가 활발한 업종을 중심으로 고객 데이터를 활용한 고객관계관리(CRM) 마케팅이 활성화되며 자사몰의 수익 구조가 안정적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수모 아임웹 대표는 "누적 거래액 6조 원 돌파는 아임웹과 함께 성장한 100만 브랜드들이 만든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브랜드 성장을 뒷받침하고 자사몰 생태계의 핵심 인프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