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간집 보면서 쇼핑까지 한다"…카페24, 유튜브 쇼핑 지원

'또간집' 쇼핑 코너 '또살집'과 시너지 기대

카페24, 스튜디오수제 유튜브 예능 '또간집'에 유튜브 쇼핑 지원(카페24 제공)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카페24(042000)는 스튜디오수제의 유튜브 예능 '또간집'의 콘텐츠 커머스를 강화하기 위해 유튜브 쇼핑 기능을 지원했다고 18일 밝혔다.

또간집은 방송인 풍자가 진행하는 맛집 탐방 콘텐츠다. 시민들이 추천한 식당을 찾아가 맛집을 선정하는 콘텐츠로 채널 평균 조회 수는 300만 회에 달한다.

콘텐츠에서 파생된 커머스 코너 '또살집'은 매회 뷰티, 건강식품, 지역 특산물 등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 특가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카페24는 또간집을 제작하는 스튜디오수제가 콘텐츠 연동 커머스를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유튜브 쇼핑 연동 환경과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능을 제공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상품을 별도로 검색하지 않아도 영상을 시청하는 동시에 상품 정보를 확인하고 구매까지 할 수 있다. 또간집과 협업하는 브랜드는 높은 구매 전환율과 제품 인지도 제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콘텐츠와 커머스의 결합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카페24는 크리에이터들이 최적의 커머스 모델을 구축하고 브랜드와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기술 지원과 서비스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leej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