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어링크, 日 맞춤형 리뷰테크 플랫폼 '포인테일' 리뉴얼
일본 2040 여성 타깃 마케팅 솔루션 제공…현지 최적화
비딩형 인플루언서 매칭…직접 리뷰 원고료 제안
- 김형준 기자
(서울=뉴스1) 김형준 기자 =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솔루션 기업 스토어링크는 일본에서 운영 중인 리뷰테크 플랫폼 '퍼그샵'을 '포인테일'로 재단장한다고 9일 밝혔다.
포인테일의 브랜드명은 여성들에게 친숙한 헤어 스타일인 '포니테일'에서 착안했다. '포인트'와 '테일'의 합성어로 '포인트를 꼬리로 잡아 획득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포인테일은 일본 2040 여성을 주요 타깃으로 삼아 브랜드 인지도를 확산하고 소비자 피드백을 확보할 수 있는 실질적인 리뷰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리뉴얼은 일본 마케팅 효율성 증대와 현지 최적화를 중심으로 진행했다.
스토어링크가 국내에서 축적한 데이터 분석·리뷰 운영 노하우를 포인테일 플랫폼에 반영해 광고주들은 일본 소비자의 정보 탐색 성향과 콘텐츠 소비 흐름을 직접 확인하고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비딩형 인플루언서 매칭 시스템'도 도입된다. 플랫폼이 인플루언서를 일방적으로 지정하는 방식과 달리 포인테일은 광고주가 제품을 등록하면 인플루언서들이 참여 의사를 밝히고 리뷰 원고료를 제안하는 구조다.
스토어링크 측은 "실제 뷰티 브랜드 한 곳은 포인테일 사전 베타 서비스를 통해 인플루언서 팬덤 마케팅을 진행한 결과 일본 뷰티 커머스 플랫폼 랭킹 1~3위를 달성하고 월 매출이 5000만 원 이상 증가했다"고 전했다.
한편 스토어링크는 다양한 성공 사례와 포인테일 등 전문 플랫폼을 기반으로 일본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뷰티 브랜드들의 크로스보더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
정용은 스토어링크 대표는 "포인테일은 단순 리뷰 플랫폼을 넘어 일본 현지 소비자와의 신뢰 기반 마케팅 채널로 진화하고 있다"며 "6월까지 2차 서비스 업데이트가 예정돼 있으며 이를 통해 식음료 매장, 미용실, 네일샵 등 오프라인 매장 영역까지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j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