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디언트, 사업 확장에 본사 이전…자회사와 소통 강화

서울 강남구 삼성로에 새 둥지…스마트오피스로 조성
모든 공유 공간에 디지털 건물 관리 솔루션 도입

그래디언트는 자회사 아이마켓코리아와 함께 본사를 서울 강남구 삼성로 511로 이전했다고 8일 밝혔다.(그래디언트 제공)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그래디언트(035080)는 본사를 서울 강남구 삼성로로 이전하고 신사업 성장 가속화를 위한 업무 환경을 새롭게 구축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본사 이전에는 자회사인 아이마켓코리아(122900)도 함께한다.

그래디언트의 새 사옥은 사업 확대에 따른 공간 확장과 거점 오피스 개념을 반영한 스마트오피스로 조성됐다.

지방 근무자 및 자회사 직원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유 업무공간을 마련해 계열사 간 협업과 조직 간 시너지를 높이고 대내외 소통을 강화하는 등 업무 효율성을 향상했다.

특히 모든 공유 공간에는 공간 기반 서비스 플랫폼 기업 핀포인트(PNPT)의 디지털 건물 관리 솔루션을 도입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예약 및 실시간 사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임직원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을 구축해 직원 복지도 개선했다. 라운지에는 휴게 공간과 내방객을 위한 접견 공간, 모성 보호실, 책방 등을 갖춰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그래디언트는 2022년 4월 인터파크가 이커머스 사업 부문을 물적분할한 후 설립한 기업으로 바이오, 환경 및 에너지, 콘텐츠 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이끌고 있다.

핵심 계열사로는 기업 간 거래(B2B) 산업자재 전문 유통기업 '아이마켓코리아', 오르가노이드 기반 신약후보 물질 발굴 및 효능 평가 플랫폼 기업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표적 항암 신약 연구개발 기업 '테라펙스' 등이 있다.

leej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