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캉스족 몰린다"…한샘 쌤페스타 오프라인 판매 44% 증가
전체 누적 주문 금액은 직전 행사 대비 18% 늘어
- 장시온 기자
(서울=뉴스1) 장시온 기자 = 한샘(009240)은 지난 16일까지 쌤페스타 오프라인 주문 금액이 직전 행사 대비 44%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온오프라인을 합하면 18% 늘었다.
3월 31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쌤페스타는 가구∙인테리어∙리빙용품을 망라한 한샘의 최대 세일 이벤트다. 매회 실적을 경신하며 대표 홈 인테리어 페스타로 주목받고 있다.
한샘에 따르면 지난 4일부터 16일까지 온오프라인 누적 주문 금액은 직전 행사 같은 기간(1일차~13일차) 대비 18% 증가했다.
오프라인 주문 금액은 직전 행사 대비 44% 가량 올랐다. 날씨가 풀리며 '몰캉스'(쇼핑몰+바캉스)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많아진 영향이라는 분석이다.
인테리어 상품의 온라인 계약 금액도 직전 행사 대비 33% 늘었다. 오프라인 위주 리모델링 상담과 계약 트렌드가 쌤페스타를 통해 온라인으로 확장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계약건수 기준으로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인 상품은 직전 행사 대비 약 3.5배 증가한 '샘책장'이었다.
샘책장은 한샘 자체 공장에서 생산한 가성비 책장이다. 내구성과 견고함이 뛰어난 플러시패널 구조를 적용해 프레임과 패널이 이중으로 제작돼 휘어짐 없이 탄탄하다.
계약금액 기준으로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인 상품은 '유로 700 그레이스 키친'이었다. 직전 행사 대비 계약금액이 33% 증가했다.
유로 700 그레이스 키친은 강화유리와 견고한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내구성이 뛰어나다. 인테리어를 본인의 취향에 맞게 꾸미려는 신혼부부 소비자의 선택이 몰린 것으로 분석된다.
이벤트도 흥행했다. 쌤페스타 쿠폰팩을 다운로드한 소비자가 101% 증가했고 신규 가입자에게 할인 혜택을 주는 '웰컴딜' 구매자도 111% 늘었다.
한샘 관계자는 "쌤페스타 3주차와 4주차에도 풍성한 할인 혜택과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행사는 3월 31일까지 열리며 할인 상품 수를 직전 행사보다 70% 확대해 2600여 개의 가구∙인테리어∙리빙용품을 최대 85% 할인 중이다.
zionwk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