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스그룹 AI 선도 역량 인정…'이머징 AI+X 톱 100' 선정
산학연 AI 전문가 평가 '교육' 부문 선도 기업 선정
- 이정후 기자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AI 교육 솔루션 기업 엘리스그룹은 한국인공지능산업협회가 주관하는 '2025 이머징 AI+X 톱 100'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머징 AI+X 톱 100'은 AI 기술과 다양한 산업의 융합을 통해 미래 혁신을 주도할 100대 국내 기업을 선정하는 사업이다. 산학연 AI 전문가들이 안정성, 성장성, 혁신성 등 기술과 사업의 미래 가치를 평가해 선정한다.
AI 기술로 교육 환경의 AI 전환을 주도하고 있는 엘리스그룹은 '교육' 부문 선도 AI 기업으로 선정됐다.
엘리스그룹은 △이동형 모듈러 데이터센터(PMDC)를 중심으로 한 AI 특화 클라우드 인프라 △AI 교육 실습 플랫폼 △한국어 특화 멀티모달 모델 △생성형 AI 챗봇 등 교육에 필요한 AI 밸류체인을 구축하고 있다.
또 개인별 실습 환경이 주어지는 교육 솔루션을 활용해 AI 역량을 강화하고 학습자가 개발한 AI 모델을 엘리스클라우드 머신러닝 API로 직접 배포까지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엘리스그룹은 국내외 다수의 학교, 기관, 기업의 AI 교육을 위해 기업 간 거래(B2B)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달 기준 솔루션 활성화 기관은 5300곳, 누적 이용자 수는 263만 명을 넘어섰다. 활성화 기관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9배 늘었고 같은 기간 누적 이용자 수도 2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김재원 엘리스그룹 대표는 "AI로 바뀔 사회에서 모두가 AI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AI 교육과 AI 솔루션을 연구 및 개발해 왔는데 이번 기회로 기술과 사업의 미래 가치를 인정받아 의미가 있다"며 "엘리스가 구축한 AI 밸류체인을 통해 국내외 더 많은 곳에서 AI 전환이 가속화될 수 있도록 기술 고도화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