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김교육, AI 학습시스템 'IB 라이팅 배틀' 내년 상반기 출시
- 장도민 기자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글로벌 영어 교육 전문 기업 '새김교육'이 LLM(거대언어모델)을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 학습 시스템 'IB 라이팅 배틀'(IB Writing Battle)을 내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에 착수했다.
IB 라이팅 배틀은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교육 과정인 'IB교육' 프로그램에서 착안한 커리큘럼을 이용해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학습자가 비판적이고 주체적인 사고력을 스스로 개발할 수 있게 하는 학습 시스템이다.
학습 중 챗봇과 대화하며 학습 주제에 대한 창의적인 결과물을 완성하고 포트폴리오 경연에도 참여하는 등의 경험을 제공한다. 챗봇은 쓰기 학습을 돕는 동시에 학습 주제와 관련된 다양한 외부 지식을 제공하기도 하고 실시간으로 학습자의 질의에 답변하며 학습 어드바이저 역할을 한다.
한선덕 새김교육 대표이사는 "IB 라이팅 배틀은 단순한 온라인 학습프로그램이 아닌 습득의 혁신"이라며 "학습자들은 IB 라이팅 배틀을 통해 보다 적극적으로 지식을 습득하는 방법을 배우게 될 것이며 학습 과정과 결과를 직접 설계하는 주도적인 교육과정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새김교육는 'IB라이팅 배틀'의 출시를 앞두고 연내 사내 디지털 인프라를 전면 개편하고 네트워크 환경을 점검하는 등 디지털 기반 개선에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jd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