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션테크놀로지, 'KOBA 2024' 참가…'모션캡쳐에 특화된 장비와 서비스 소개'
- 장도민 기자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모션테크놀로지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방송 장비 전시회 'KOBA 2024'에 참가한다고 16일 전했다.
모션테크놀로지는 해당 전시회 부스에서 △OptiTrack △Xsens △EZtrack △YanusSTUDIO △Manus △Stretchsense 등 모션캡쳐에 특화된 장비와 서비스를 소개한다. 해당 부스 방문객들은 직접 주요 장비들을 현장에서 관람 및 체험할 수 있다.
특히 모션테크놀로지는 이번 전시회에서 부스 내 4개의 체험존을 운영해 모션캡쳐에 대한 이해와 재미를 동시에 제공할 계획이다. OptiTrack, EZtrack 장비를 활용해 실시간 댄스 시연을 선보이는 '버츄얼프로덕션 존', Xsens 장비를 통해 디지털 휴먼의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휴먼 존', Manus와 Stretchsense 장비 체험을 통해 정밀한 손가락 추적 센서를 경험할 수 있는 '핸드 모션캡쳐 존'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모션테크놀로지 자체 기술로 개발한 YanusSTUDIO를 선보이는 '페이셜 모션캡쳐 존'을 운영해 산업 파트너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공동 연구 개발, 마케팅 협력 등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YanusSTUDIO는 페이셜 애니메이션에 특화된 소프트웨어로, 페이셜 제작 과정을 단순화하며 퀄리티를 향상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회사 측은 지난 3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GDC 2024'에서 YanusSTUDIO가 뛰어난 성능과 가성비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고 전했다.
모션테크놀로지 양기혁 대표는 "이번 KOBA 홍보 부스 운영을 통해 모션캡쳐 산업의 이해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모션테크놀로지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jd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