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노트, 네이버 데이터랩 인플루언서 체험단 플랫폼 분야 '1위'
- 장도민 기자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리뷰노트는 네이버 데이터랩 인플루언서 체험단 플랫폼 분야에서 업계 1위를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현재 인플루언서 시장은 디지털 미디어와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의 사용 증가에 힘입어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인다. 이에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 시장이 활성화되는 추세며,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분석 등의 기술이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접목해 인플루언서 시장은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런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여러 마케팅 수단들이 출시되며, 인플루언서가 직접 개인적인 경험과 이야기를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는 체험단 플랫폼도 여럿 등장하고 있다. 그중 리뷰노트에서 진행하는 체험단 캠페인은 인플루언서와 광고주를 직접연결해주는 플랫폼이다. 타사 플랫폼의 경우 연결을 해주고 중간에서 플랫폼 비용을 받고 수익을 얻는 시스템이지만, 리뷰노트 플랫폼은 중간에서 비용을 받지 않고 진행된다.
리뷰노트 관계자는 "인플루언서 체험단을 활용한 마케팅이 늘어나면서 체험단 플랫폼의 이용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인플루언서 체험단 플랫폼의 1등 기준은 월 실사용 유저와 매달 올라오는 캠페인 수치에 따라 결정된다. 2위 업체가 캠페인 수량 700개인 것을 기준으로 봤을 때 리뷰노트 플랫폼은 월 체험단 수량이 7천 개를 돌파하여 동종 업계 1위를 달성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월 이용자 수가 50만 명을 넘었고, 월 트래픽 검색량 62만을 기록하여 플랫폼 출시 이후 월 트래픽 검색량 22만인 2위 업체보다 40만 높은 수치로 7개월 만에 업계 자리 1위를 탈환했다. 또한 안정적으로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다양한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인플루언서와 해외 광고주를 연결해 주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는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체험단 플랫폼 업계에서 1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jd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