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룸, 佛 트렌드연구소 '넬리로디' 손잡고 '라이프스타일' 제안

컨벤셔널·센서티브·카리스마틱·레디컬 에스티트 등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일룸 '모리니' 테이블, '헤이즐' 침대, '로이 뮤트 에디션' 책상, '밴쿠버’ 소파(일룸 제공)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퍼시스(016800)그룹의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은 비즈니스·디자인 전략 컨설팅 기업 '넬리로디'(Nelly Rodi)와 손잡고 '2024 홈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1985년 프랑스에서 설립한 넬리로디는 14개국 국제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트렌드 예측 연구소다. 명품·패션·홈인테리어 등 다양한 산업의 글로벌 고객사에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일룸 관계자는 "팬데믹 이후 환경적·경제적 요인에 따라 중요성이 높아진 사람들의 집에 대한 기대치에 맞춰 라이프스타일 유형을 분석했다"고 말했다.

일룸이 제안한 홈 라이프스타일 유형은 △안정감을 추구하는 '컨벤셔널'(Conventionals) △밝고 조화로움을 추구하는 '센서티브'(Sensitives) △개성을 표현하는 '카리스마틱(Charismatics) △실용적인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레디컬 에스티트(Radical aesthetes)' 등 총 4가지다.

일례로 컨벤셔널은 사회적 성공과 가족·친구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동시에 챙기는 라이프스타일 유형이다. 이들에게 집은 성장하는 공간이자 사교적인 장소로 홈파티를 즐길 수 있는 다이닝룸을 중시한다.

일룸은 컨벤셔널 유형을 위해 고급스러운 원목 소재의 빅테이블을 배치하면 안정감 있으면서 따뜻한 분위기의 다이닝룸을 연출할 수 있다고 제안했다.

일룸 관계자는 "새로운 디자인과 소재의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며 "각자의 삶의 방식을 고려한 인테리어를 완성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ideaed@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