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다트협회, 올 시즌 12개 대회일정 확정·프로 8회·아마추어 4회

대한다트협회 제공
대한다트협회 제공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대한다트협회(KDA)는 2024 시즌 토너먼트 일정과 일부 달라진 대회규정을 20일 공개했다.

대한다트협회는 매년 아마추어 동호인 대회인 '피닉스 컵'과 프로 대회인 '퍼펙트 토너먼트'를 개최하고 있다.

퍼펙트 프로대회는 3월 10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12월 15일까지 연 8차례 대회를 치른다. 피닉스컵은 4차례 치르는데 퍼펙트와 같은 날짜 같은 장소에서 열린다. 지난해와 달라진 것은 지방에서 두 차례 대회를 개최한다는 점이다. 2019년까지 지방대회를 개최해왔지만 코로나 방역기간 동안 중단됐다. 올해는 5월은 부산 벡스코, 10월에 전주 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또한 퍼펙트 대회별 등급을 2단계에서 3단계로 세분했다.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시즌 개막전과 12월 15일 폐막전은 G-1 대회, 부산 대회와 전주 대회는 G-2, 온라인 매치로 예선을 하고, 다트 전용 경기장인 서울 홍대 다트플렉스(DART FLEX)에서 본선을 치르는 4개 대회는 G-3급 대회이다. 토너먼트 연간 총 상금규모는 1억 5천만원이다.

아마추어 동호인 대회인 피닉스컵은 일산 킨텍스 2개 대회와 부산, 전주 대회에 함께 열린다. 아마추어지만 기량 향상을 독려하기 위해 6개 디비전별 순위에 따라 주는 상금은 지난해와 변동이 없다. 연간 상금은 모두 4000만원으로 책정했다.

퍼펙트(PERFECT)는 2017년에 창설된 국내 최초의 다트 프로 토너먼트로, 실기와 필기 테스트를 거쳐 협회에 등록한 140여 명 이상이 매 시즌 출전하고 있다.

단체모임이 중단된 코로나 3년 동안에도 피닉스다트가 개발한 온라인 컴피티션 시스템을 활용해 대회를 치렀다. 아마추어 대회인 피닉스컵에는 전국 450여 개 동호회 멤버 위주로 연 인원 1만여 명 이상이 출전한다.

퍼펙트와 피닉스컵 대회는 온라인 전자다트 게임을 해외시장에 서비스하는 글로벌 브랜드인 피닉스다트가 공식 후원하고 있다. 대한다트협회(KDA) 공식인증 장비로 선정된 피닉스 전자다트 콘솔을 대회 때마다 200여 대 설치하고 기술과 대회 운용인력을 지원한다.

jd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