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특산물 유튜브로"…카페24, 충주시·MCN '굿워크랩' 협업 지원
애주가TV참PD·홍사운드 등 참여…합산 구독자 383만
특산물 보유 지자체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 수요 증가 기대
- 김민석 기자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카페24(042000)는 충주시와 MCN '굿워크랩'과 손잡고 라이브 스트리밍 판매 행사 '충주씨샵 사장님이 미쳤어요!'를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행사는 다음달 14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8시 충주시 마스코트 캐릭터 '충주씨'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스트리밍 형식으로 진행한다.
카페24는 충주시 특산물을 판매하는 D2C(Direct to Consumer·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쇼핑몰 '충주씨샵' 구축을 지원했다.
카페24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로 유튜브 채널 '충주씨'와 충주씨샵을 연결했다. 라이브 스트리밍 중에서도 판매 상품을 △영상 내부 △영상 소개 하단 △채팅창 상단 등 여러 영역에서 자연스럽게 선보일 수 있도록 했다.
라이브 스트리밍에는 굿워크랩 소속 △애주가TV참PD(구독자 수 118만) △흑백리뷰(47만) △홍사운드(176만), 식품 리뷰 콘텐츠 분야 유튜버 △채채ChaeChae(42만) 등이 참여한다.
이들은 충주씨샵이 엄선한 특산물 10가지를 홍보한다. 구체적으로 △오메가 한우 불고기 △구이용 한돈 △친환경 쌈채소 △충주사사·사과즙 △고구마 말랭이 △항아골 청국장 등이다.
굿워크랩은 크리에이터와 지자체 간 동반 성장 기반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페24 관계자는 "굿워크랩과 협업은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를 활용해 특산물 판로를 확장하고자 하는 지자체 수요가 늘어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우수한 특산물을 보유한 지자체가 재치 있는 콘텐츠를 만나면 젊은 세대를 포함한 더 많은 소비자층을 대상으로 저변을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자체가 유튜브를 통해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기능을 고도화하겠다"고 전했다.
ideae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