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5 체험해보세요"…발명진흥회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 참가
무료 특허평가 체험…1분 만에 평가등급 제시
- 김민석 기자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한국발명진흥회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서 열리는 '2022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에 특허분석평가시스템(SMART5) 체험관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특허분석평가시스템는 특허 번호를 입력하면 1분 만에 평가등급을 알려주는 실시간 온라인 평가시스템이다. 2010년 서비스 개시 이후 국가연구개발사업 및 지식재산(IP) 금융을 위한 평가 수단으로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발명진흥회 관계자는 "객관적이고 정량적인 특허정보를 활용해 신뢰성이 높다"며 "지난 7월 일본서비스를 출시하면서 한국, 미국, 유럽, 중국, 일본의 세계 5개국 특허(IP5)를 평가할 수 있는 세계 유일의 특허분석평가시스템이 됐다"고 말했다.
평가서비스 지원과 특허평가보고서는 다국어(한국어·영어·중국어·일본어)로 제공한다.
손용욱 발명진흥회 상근부회장은 "SMART5는 수 많은 기관이 특허관리, IP(지식재산) 금융, IP거래, R&D성과평가, IP서비스 등으로 활용하고 있다"며 "SMART5 체험관을 통해 보유특허의 가치를 직접 평가해 보고 체험해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ideae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