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홈닥터, '연구개발(R&D) 성과 발표회' 개최

월드홈닥터 제공
월드홈닥터 제공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슬립케어 기능성 침구 브랜드 ‘닥터프렌드(Dr.Friend)’ 제조법인인 월드홈닥터는 이달 27일 더 플라자 그랜드 볼룸에서 ‘2022 연구개발(R&D) 성과 발표회’를 진행했다.

연구개발 성과 발표회는 지난 30년간 건강하고 올바른 수면의 가치를 실천해 온 닥터프렌드의 다양한 연구 성과를 나누고 글로벌 닥터프렌드를 향한 미래 비전까지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월드홈닥터는 아주대학교 등 국내 유명 대학들과 함께 진행한 ‘닥터프렌드 매트리스에 의한 항염 효과’와 ‘닥터프렌드를 통한 수면 개선 및 항우울증 효과’ 등의 연구 결과를 소개하며 향후 추가적인 임상시험 등을 통해 제품의 신뢰도를 높여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햇다.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2023 통합한국관 참가 예정 소식도 전하며 닥터프렌드가 가진 진정성 있는 헬스케어의 가치를 세계적으로 넓혀가는 글로벌 비전을 밝히기도 했다.

닥터프렌드 개발자 김규락 회장은 “헬스케어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 모두가 더 나은 삶을 위한 대전환의 노력을 실천해야 할 때”라며 “닥터프렌드는 앞으로 4차산업 생명공학 분야에서 올바른 수면을 통해 예방적 건강증진을 이뤄 나가는 핵심적인 역할을 충분히 수행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월드홈닥터는 앞으로 관련 연구 결과 등을 국제 SCI급 학술지에 게재할 예정이며 10월부터는 본격적으로 불면증 환자 대상 임상시험 등도 진행할 계획이다.

haezung221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