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픽펍, 콜드팜과 과일 아이스바 넣은 맥주 신메뉴 '아이스펍스' 출시
- 임해중 기자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강원도 고성 삼포해변의 수제 맥주 전문점 ‘미픽펍’이 수제 프리미엄 과일 아이스바 브랜드 ‘콜드팜 아이스팝스’와 함께 맥주에 아이스바를 넣은 이색 펍 메뉴를 선보였다.
신메뉴 이름은 ‘아이스펍스’로 막대 아이스크림을 의미하는 아이스팝스의 ‘팝’을 호프집 등 서양식 선술집을 뜻하는 ‘펍’으로 교체해 ‘맥주에 넣어 먹는 아이스바’란 의미다.
시트러스향이 가미된 에일류의 수제 맥주에 천연 과일 아이스바를 넣었을 때 수제 맥주 특유의 향과 맛이 더욱 깊어졌다는 게 미픽펍 메뉴 개발 담당자 설명이다.
미픽펍은 국내 최대 서핑 앤 뮤직 페스티벌인 ‘미드나잇피크닉페스티벌’의 스피릿을 담아낸 서핑 테마의 로컬 수제 맥주 펍으로 삼포해변과 맞닿아 있다. 미픽펍을 운영하는 위고온은 ‘미드나잇피크닉페스티벌 2019’를 공동 주최한 강원도 인증 로컬 여행&문화 크리에이터 기업이다.
콜드팜 아이스팝스의 제조사인 더벤 역시 강원도 원주에 본사와 제조공장을 두고 있어 지역 내 브랜드 간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 컬래버다.
콜드팜 아이스팝스는 올해 5월 론칭한 브랜드로 설탕, 향료, 색소 등 인공 첨가물을 전혀 넣지 않고 100% 과즙을 급속 냉동시켜 제품을 만들고 있다. 과일 착즙의 경우 NFC 공법을 적용해 맛, 색, 향을 보존하고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했다.
미픽펍의 아이스펍스는 제주감귤맛, 망고맛과 더불어 여름철 수요가 많은 수박맛과 남녀노소 선호하는 딸기맛을 더해 콜드팜 아이스팝스 제품 4종으로 론칭했다.
한편 콜드팜 아이스팝스는 이달 중 포장재 디자인을 전면 리뉴얼하여 새롭게 재출시할 계획이며, 특급호텔 수영장과의 이벤트도 예정돼 있다.
haezung22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