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홈트' 금물"…스폼 '홈트족' 위한 운동기구 추천
- 김민석 기자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스포츠용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 스폼은 '홈트'(집에서 즐기는 트레이닝)에 적합한 운동방법 및 운동기구를 추천한다고 2일 밝혔다.
스폼은 홈트족을 위한 운동기구로 △밸런스 보드 △스텝퍼 △아령 △요가밴드 △폼롤러 등을 추천했다.
밸런스보드는 둥글게 구부러진 보드 위에 올라 균형을 잡는 운동기구다. 매일 꾸준히 균형을 잡으면 코어 근육을 단련할 수 있다.
스텝퍼는 체중과 다리의 힘을 이용해 계단 밟기하는 운동 기구다. 스텝퍼를 통해 하체를 강화시켜 노화를 방지할 수 있다.
아령은 자세를 정확하게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세만 제대로 잡으면 1㎏ 아령으로 단기간 체중 감량효과를 볼 수 있다. 무게는 10번 정도 들었을 때 뻐근한 정도가 좋다.
요가 밴드 사용시엔 정확한 자세를 10초 이상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맨손 스트레칭ㅂ다 2~3배 운동효과를 볼 수 있다.
폼롤러는 불편한 부위나 뭉친 근육을 마사지하는 효과를 낸다. 운동 전후로 스트레칭하면 부상의 위험을 낮출 수 있다.
스폼 관계자는 "홈트를 시작하기 전에는 자신이 어떤 몸 상태인지, 어떤 운동이 필요한지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스폼이 소개한 운동기구와 활용법을 참고하거나 잠실종합운동장에 있는 매장에 방문해 상담받으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ideae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