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마켓코리아, 미국 '그레인저' 제품 첫 국내 유통

WESTWARD·CONDOR·TOUGHGUY 등 3개 브랜드 3700여종
8월 31일까지 이벤트…최대 33% 할인

아이마켓코리아의 '그레인저 전문몰' 홈페이지 갈무리 ⓒ 뉴스1

(서울=뉴스1) 조현기 기자 = 기업소모성자재(MRO) 전문 기업인 아이마켓코리아는 처음으로 국내에 미국 최대 MRO기업인 그레인저(Grainger) 상품을 유통한다.

아이마켓코리아는 미국 그레인저의 산업용 공구·안전용품·청소용품 등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그레인저 전문몰'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아이마켓코리아와 그레인저는 지난해 6월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 후 그레인저 상품 판매에 대한 협의를 진행했고 아이마켓코리아 온라인몰 및 내부 구매시스템 세팅을 완료하고 이번에 전문몰을 열었다.

그레인저(Grainger)는 지난 1924년 설립된 기업으로 △유지 보수 △수리 및 운영 △소모품 및 기타 관련 제품 판매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간 거래(B2B) 유통기업이다. 현재 전 세계 320만 이상의 기업과 기관과 거래 중이다.

그레인저가 운영하는 브랜드로는 산업용 공구 전문 브랜드 'WESTWARD', 안전용품 브랜드 'CONDOR', 청소용품 브랜드 'TOUGHGUY' 등이 있다. 아이마켓코리아는 그레인저 전문몰을 통해 3개 브랜드의 3700종을 판매 중이다.

아이마켓코리아 관계자는 "그레인저는 세계 최대 규모의 MRO 기업으로 산업용품 및 안전용품 등 자체 브랜드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며 "향후 그레인저의 제품을 더 다양하게 공급할 수 있도록 판매 제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레인저 관계자는 "아이마켓코리아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한국의 대표적인 MRO 기업으로 그레인저와 좋은 파트너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아이마켓코리아와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비즈니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이마켓코리아는 그레인저 전문몰 오픈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WESTWARD의 △절연 공구 세트 △드라이버 세트 △멀티툴 세트 등을 최대 33%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 CONDOR의 △장갑류 △보호복 △보호대 △안전장비 등도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아이마켓코리아 홈페이지 갈무리 ⓒ 뉴스1

cho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