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학 시즌 맞아 탄탄한 프랜차이즈 PC방 창업 ‘시즌아이 PC방’ 선호도 급증

ⓒ News1
ⓒ News1

(서울=뉴스1) 김지석 기자 = PC방 업계에서 가장 중요한 대목인 개학 시즌이 됐다. 9월 초·중·고 개학 및 대학 개강이 도래하면서, 청소년 이용자와 대학생 이용자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 여파로 학교 인근 매장과 번화가 매장은 연일 이용자들의 발길이 이어지며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

이는 성수기라 칭할 수 있는 방학 기간의 연장으로, 친구와 삼삼오오 모여 PC방을 방문하는 학생층 이용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덕분이다. 특히 블리자드의 ‘오버워치(OVERWATCH)’와 블루홀의 ‘배틀 그라운드(BATTLE GROUND)’가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면서, PC방을 찾는 발길이 점차 활발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PC방 창업에도 큰 열풍이 불고 있는 중이다.

이런 흐름 가운데 프랜차이즈 PC방 창업 브랜드 ‘시즌아이 PC방’은 시즌아이 PC방 가맹점의 ‘실시간 매출’ 영상을 공개해, 많은 PC방 예비창업주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여기에는 프랜차이즈 창업에서 가장 중요한 고려 요소인 매출 부분을 적극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의도가 담겨 있다.

시즌아이 PC방 측에서 공개한 영상을 보면, 오전 9시부터 하루 동안의 실시간 매출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다. 영상 내에는 빠르게 상승하는 매출뿐만 아니라 좌석 회전율과 소비자의 동향까지 파악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시즌아이 PC방 측은 예비 창업주들의 피시방창업 비용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실질적인 특전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중이다. 특전 혜택을 통해, 우선 예비 창업주들은 본사 측이 약속한 매출을 달성하지 못하면 차액을 보상해주는 ‘투자금 보상제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매장 PC 이용 좌석을 10좌석 구성할 경우, PC와 인테리어를 모두 포함한 1개의 좌석을 무료로 설치 받을 수 있는 ‘10좌석+1좌석’ 특전 혜택도 부여 받는다. 예비 창업주들은 앞서 설명한 두 가지 혜택과 더불어, 1년 상환 조건의 ‘무이자 3천만 원’까지 총 3가지의 혜택 중 원하는 사항을 고를 수 있다.

시즌아이 PC방은 피씨방 창업 예비 창업주들과 더불어 이용자들에게도 호평을 얻고 있다. PC 전자파와 PC 발열·소음까지 원천 차단해주는 ‘스마트 책상’을 좌석에 비치한 한편, 카페 콘셉트의 세련된 인테리어와 다채로운 시설까지 갖춰 ‘복합 문화공간’으로 인정 받고 있기 때문이다. 아울러 일반 음식점 못지않은 풍부한 식사 메뉴도 제공하고 있어, 매장을 찾는 이용객들의 포만감까지 신경 쓰고 있다. 또한 가맹점 매출 증진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리그 오브 레전드(LoL)’대회를 비롯 ‘전국 시즌아이 PC방배 오버워치 게임대회’ 등을 활발히 개최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시즌아이 PC방 측 관계자는 “개학 시즌을 맞아 학생층 이용자들의 수요가 급증하면서, 프랜차이즈 PC방 창업에 관심을 갖는 예비 창업주들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이러한 예비 창업주들로부터 신뢰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가맹점 실시간 매출 영상을 공개하게 됐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창업주들의 PC방창업 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다양한 창업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noh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