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평 노래방 창업, 인테리어 비용 얼마나 들까?
- 이동욱 기자
(서울=뉴스1Biz) 이동욱 기자 = 노래방 인테리어 비용은 평당 140만원에서 450만원까지로, 금액에 따라 퀄리티가 다양하게 연출된다. 상권에서 경쟁하려면 음향기기, 냉난방기기, 간판을 제외한 금액으로 평당 250만원대 이상 계획하는 것이 보편화된 노래방 창업비용이다.
이렇게 기준을 두어 계산해 보면 50평의 노래방의 경우 인테리어 비용은 약 1억5000만원 정도다. 물론 경쟁점포가 없는 지역은 이 비용보다 낮게 시설하는 지혜도 필요하다.
아무래도 노래방은 시설로 승부하는 사업이다. 싸다고 꼭 좋은 것만은 아니다. 노래방창업을 계획하고 있다면 중저가대의 온돌노래방을 주목하라.
요즘 젊은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건전한 가족형 온돌 좌식노래방 창업이 늘고 있다. 이용요금은 같지만 일반노래방에 비해 시설이 건전하고 현대화 돼 있어서 차별화된 경쟁력이 있고 매출도 높기 때문이다.
그러나 온돌노래방은 특허권이 있는 회사와 합법적으로 창업하는 것이 안전하다. 원천특허기술을 가진 회사가 디자인이나 기술면에서 더 훌륭하고 비용도 저렴하며 특허침해로 법적인 문제에 부딪힐 일이 없기 때문이다.
노래방창업을 계획하는 사람이라면 많은 정보를 위해 인터넷에 '온돌노래방'을 검색해 볼 필요가 있다. 기왕이면 프랜차이즈로 창업을 해 보는 것도 좋다.
고객들은 같은 값이면 브랜드를 찾기 때문이다. 프랜차이즈창업은 초보창업자가 처음부터 많은 핵심 노하우를 전수받으며 브랜드의 파워를 더해 큰 경쟁력을 갖추게 돼 인해 당연히 오픈 초기부터 매출이 탄탄할 수밖에 없는 큰 장점이 있다.
프랜차이즈창업은 로얄티를 지급해야 하는 부담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알고 보면 그 비용은 개인 창업의 운영비보다 적은 금액이다.
노래방창업의 222효과란?
노래방 인테리어 비용도 알고 보면 별로 차이가 나지 않는다. 브랜드노래방과 개인노래방은 창업비용은 2000만원 정도밖에 차이가 나지 않지만 2년 동안 운영할 때 약 2억원 가량 매출의 차이가 난다고 한다. 프랜차이즈 전문가들은 이것을 222효과라고 말하고 있다.
노래방인테리어는 아무에게나 맡겨서는 안 된다.
작업공정은 음향설비를 포함해 37개 공정, 100여명의 기술인력, 50일 이상 소요돼 만만한 공사가 아니다. 보이는 것 외에 보이지 않는 경쟁력 있는 시설과 음향, 사후 A/S까지 생각한다면 이름이 있는 노래방 전문회사에 맡기는 것이 정답이다.주식회사 한음사(www.hanums.co.kr, 1588-3032) 별밤지기 온돌노래방 프랜차이즈
leemail@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