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쟁력 정부도 인정한 '세계일류상품' 인증 K-안마의자는

[강추아이템]세라젬 척추 관리 의료기기 '마스터 V 컬렉션'
바디프랜드 팔콘S, 메디컬파라오 등 안마의자 품목에 인증

세라젬의 척추 관리 의료기기 '마스터 V 컬렉션' (세라젬 제공)

(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K-뷰티와 K-푸드가 글로벌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우면서 어느덧 K라는 수식어는 하나의 경쟁력이 됐다. 소비재를 넘어 기술과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K-브랜드'의 영향력이 넓어지면서 가전·헬스케어 분야에서도 한국 브랜드의 기술력과 완성도가 주목받고 있다.

이 가운데 정부도 국내 안마의자 업계의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하고 나섰다. 산업통상부가 주관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인증하는 '세계일류상품' 안마의자 품목에 세라젬과 바디프랜드가 선정됐다.

세계일류상품은 매년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선정해 인증하는 제도다. 글로벌 시장규모시장규모 연간 5000만 달러(738억 원) 이상, 세계 시장점유율 5위 이내 및 5% 이상을 기록해야 하는 등의 심사 요건을 만족한 곳에 수여된다.

세라젬의 척추 관리 의료기기 '마스터 V11' (세라젬 제공)
대표 척추 관리 의료기기 세라젬 '마스터 V 컬렉션'

먼저 세라젬은 대표 제품인 척추 관리 의료기기 '마스터 V 컬렉션'으로 세계일류상품에 24년 연속 선정됐다.

마스터 V 컬렉션은 M3000 출시를 시작으로 척추 관리 의료기기 분야에서 기술 고도화와 사용자 경험을 축적해 온 세라젬의 대표 라인업이다.

마스터 V 컬렉션은 세라젬의 의료기기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용 목적과 케어 니즈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그중 '마스터 V4'는 척추 굴곡을 따라 움직이는 특허 엔진을 기반으로 허리 마디마디를 부드럽게 이완시키며 입문자들에게 꾸준히 선택받고 있는 스테디셀러다.

목 어깨를 집중적으로 풀어주는 '마스터 V7'에는 경추(목)모드가 추가돼 상체 케어 성능을 강화했으며 목부터 골반까지 척추 전 구간을 입체 회전 마사지로 풀어주는 '마스터 V9' 제품은 최대 50도의 리클라이닝을 갖추고 있다.

듀얼 포지션 시스템을 통해 앉거나 누운 자세에서도 동일한 마사지 성능을 구현하는 '마스터 V11'이 마스터 V 컬렉션 라인업을 완성한다.

세라젬은 "기술력 고도화와 제품 완성도 향상을 위해 꾸준히 연구개발과 투자를 지속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기술 혁신과 R&D 역량을 강화해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2025년 판매 1위를 차지한 바디프랜드 콤팩트 헬스케어로봇 '팔콘S' (바디프랜드 제공)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품목으로 5년 연속 인증 유지

바디프랜드는 안마의자 품목으로 5년 연속 세계일류상품 인증 자격을 유지했다.

바디프랜드는 팔과 다리 마사지부의 독립 구동을 포함, 온몸을 움직여가며 마사지하는 기술인 로보틱스 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국내 마사지체어 시장의 40% 이상을 헬스케어로봇으로 전환하고 있다.

대표 제품은 지난해 판매량 1위를 차지한 '팔콘S'다. 이 제품은 헬스케어로봇의 대중화를 위해 2023년 출시한 콤팩트 헬스케어로봇 팔콘을 업그레이드해 더 넓어진 다리 가동 범위를 통해 하체와 코어근육의 스트레칭 효과를 높인 제품이다.

콤팩트한 사이즈에 천연 가죽을 적용해 내구성과 착석감을 높이고 메탈 소재와 브라운 컬러로 살린 모던한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완성했다

두 번째로 많이 팔린 제품은 골반 교정, 경추 교정 모드를 탑재한 의료기기 '메디컬파라오'다. 이 제품은 △자세교정 △견인치료 △근육통 완화 등의 의료기기 전용 모드를 갖췄다. 경추교정·골반교정이나 경추부·요추부 추간판(디스크)탈출증 견인 치료, 근육통 완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세적극적인 R&D 투자와 로보틱스 테크놀로지를 중심으로 한 지속적인 혁신 노력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고객의 건강수명 10년 연장을 목표로 차별화된 헬스케어로봇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했다.

minju@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