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인 열광하는 K관광, 황금연휴에 오세요"…민관 힘 모은다
4개 부처·경제 6단체 첫 합동 캠페인…지역경제 살리기 전면전
교통·숙박·체험 전방위 할인, 신규 관광지·특별 프로그램 대거 공개
- 윤슬빈 관광전문기자
(서울=뉴스1) 윤슬빈 관광전문기자 = 정부와 경제계가 함께 국내여행 붐 조성에 나섰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16일 오후 서울 중구 하이커그라운드에서 행정안전부·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 등 관계 부처와 대한상공회의소, 한국경제인협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경영자총협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등 경제 6단체와 함께 '2025년 여행가는 가을' 범국민 캠페인 선포식을 열었다.
정부와 주요 경제단체가 동시에 참여한 여행가는 달 선포식은 이번이 처음으로 지역경제 회복과 내수 활성화를 위한 전례 없는 민관 협업 체제다.
이번 캠페인은 11월까지 교통·숙박·여행상품을 아우르는 대규모 할인 혜택을 담았다.
관광열차 50%, 내일로 패스 1만 원, 지방 항공노선 2만 원, 인구감소지역행 고속·시외버스 30% 할인 등을 마련했다.
숙박세일페스타 할인권(2만~5만 원), 품질 인증 숙소 할인(2만~3만 원), 캠핑장 할인(1만 원)도 제공한다. 여행상품 부문에서는 관광벤처·투어패스 할인(최대 30%)과 가족·미식·로컬 체험 등 6대 테마관 프로그램 평균 45% 할인 행사를 연다.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도 눈에 띈다.
지난해 인기를 모았던 '당일치기 기차여행'(1000명, 1인당 3만 9000원)과 인플루언서와 동행하는 '미스터리 투어'(100명)를 다시 선보인다.
정읍 '장금이 파크', 국립 진안고원 산림치유원 등 신규 관광자원 개장과 함께 남해 물미해안전망대 재개방도 캠페인에 맞춰 이뤄진다.
강화 교동도 화개정원, 진주 월아산 숲속의 진주 등 27곳의 숨은 관광지도 새롭게 소개한다. 캐릭터 '잔망루피'를 활용한 한정판 이모티콘 배포(3만 건)도 진행해 젊은 층의 관심을 끌 예정이다.
김대현 문체부 제2차관은 "관광은 지방 생활 인구를 확대하고 소비를 촉진해 지역경제를 살릴 수 있는 핵심 수단"이라며 "올해는 관계부처와 경제단체가 함께하는 범국민 캠페인으로 확장해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이어 "항공권·버스·숙박 등 국민 체감형 혜택을 통해 가을여행이 지역경제 회생의 희망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케이팝 가수 츄도 무대에 올라 "어렸을 때부터 가족과 지역 축제, 관광지를 여행하는 걸 좋아했다"며 "한국은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아름다운 나라"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황금연휴에 많은 분들이 한국 곳곳을 여행하며 좋은 기억을 만들길 바란다"며 "홍보대사로서 한국 관광지를 널리 알리는 데 힘쓰겠다"고 목소리를 냈다.
seulbin@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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