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서도 간편한 앱 이용"…하나투어, '해외 전용 간편홈' 선봬
현지서 앱 사용 시 데이터 감축…여행지 맞춤형 정보 제공
- 김형준 기자
(서울=뉴스1) 김형준 기자 = 하나투어(039130)는 패키지여행이나 자유여행 고객들이 현지에서도 앱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외 전용 간편홈' 기능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하나투어 앱에 접속하면 사용자 기기의 시간대를 기준으로 국내의 경우 하나투어 앱의 기존 메인 홈으로, 해외일 경우 해외 전용 간편홈으로 전환된다.
해외 전용 간편홈은 현지 네트워크 환경에서 앱을 사용할 때 데이터 사용량을 줄여 준다. 또 예약 정보와 △플레이스 △하나오픈챗 △플래너 △여행만렙 △이벤트 △여행만보 △하나ON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기기 위치정보 수집에 동의하면 GPS 정보를 활용한 위치 기반의 현지 날씨, 환율, 시차, 여행지 랜드마크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하나투어는 오는 12월까지 여행 중 간편홈에 접속해 하나ON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ON 서비스 화면 내 이벤트 배너에서 매일 1회 응모할 수 있으며 매월 당첨자를 선정해 최대 1만 마일리지를 차등 지급한다.
하나ON 서비스는 예약 정보를 기반으로 여행 시점별로 필요한 정보와 준비 사항을 앱 푸시 알람으로 알려주는 밀착 케어 서비스다.
j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